손톱 무좀 초기 증상 6가지와 치료법 및 사진
이번 포스팅에서는 손톱 무좀 초기 증상 6가지와 치료법 및 사진에 대하여 자세하고 상세하게 알아보고 세심하고 꼼꼼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요즘 나이를 불문하고 네일아트에 빠진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페디큐어를 필수로 여기는 사람들까지 있습니다.
이제 옷뿐만 아니라 손톱, 발톱으로도 나의 개성을 드러내는 시대가 된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서도 무좀 환자들은 손톱과 발톱을 가리기에 급급합니다.
대체 무좀은 왜 생기는 건지, 손톱 무좀의 초기 증상과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만약 발가락 부위에 무좀이 있으신 분은 발가락 무좀 증상 6가지 및 치료 방법 글을 참고해주세요.
손톱 무좀 초기 증상 6가지
- 변색(백색, 황색, 암갈색, 암적색 등)
- 두께 증가 증상
- 모양 변형
- 손톱 무좀 들뜸 증상
- 부서짐 증상
- 손톱 탈락
손톱 부위에 무좀이 생기면 손톱의 색상이 백색, 황색, 암갈색, 암적색 등으로 변하여 두꺼워집니다.
이를 계속 방치하면 시간이 지날수록 손톱 모양이 변형되며, 쉽게 들뜨고 부서집니다.
심한 경우 손톱이 쪼개져 탈락하여 다시 자라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일 위와 같은 증상이 발견된다면 무좀을 의심하고 보다 확실한 진단을 위해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석 제거 방법 7가지 및 치석 떨어짐 대처법 – 보러가기
손톱 무좀 사진
다음은 손톱 무좀 증상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입니다.
사진에서는 손톱이 들뜨고 부서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손톱 변색이 일어났으며, 두께 증가와 모양 변형, 부서짐 등의 증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손 무좀 초기 증상 3가지와 치료방법 및 원인 – 보러가기
손톱 무좀 치료법 3가지
손톱 무좀은 원인을 제거해야 완치가 이뤄지며, 증상 및 원인균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1. 항진균제 치료법
손톱 무좀 약은 바르거나 먹는 항진균제를 이용합니다.
바르는 약으로는 주블리아, 로세릴, 풀케어 등이 대표적이며, 먹는 약은 스포라녹스 등이 있습니다.
다만, 바르는 약은 손톱 두께가 두꺼우면 침투가 어렵고, 먹는 약은 간 질환이나 고지혈증이 있는 사람은 복용하기 어려운 한계가 있습니다.
또한, 무좀은 재발이 쉬워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발톱 무좀약 추천 TOP 5 및 가격 종류 – 보러가기
2. 네일 그라인더 시술
네일 그라인더는 바르는 약의 침투력을 높이기 위해 두꺼워진 손톱을 갈아서 얇게 만드는 기계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무좀 치료의 성공률이 10~15% 정도 높아집니다.
다만, 당뇨병 환자의 경우 손톱을 갈다가 다른 세균에 감염될 위험이 있어 권장하지 않습니다.
3. 손톱 무좀 광선조사 치료법
태양광과 유사한 빛을 이용하여 살균, 소염 작용과 함께 혈류 흐름을 증가시키는 치료 방법입니다.
레이저 또는 광감작 물질을 함께 사용하여 무좀균을 파괴하면 치료가 이뤄집니다.
오늘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