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이크 코인 호재 2가지와 전망 상장 및 시세 가격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트라이크 코인 호재 2가지와 전망 상장 및 시세 가격에 대하여 자세하고 상세하게 알아보고 꼼꼼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글로벌 경기 침체로 인해 주식 시장과 코인 시장의 연이은 하락세가 이어지며 투자자들의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 시기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더욱 신중하게 투자에 임해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투자 종목을 상세하게 분석할 필요가 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하락장에서도 수익내는 법이 궁금하다면 비트코인 선물거래 방법 및 선물거래소 순위 TOP 5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스트라이크 코인 개요
스트라이크 코인은 스펜드 코인이 1000:1 비율로 액면병합 후 스왑된 블록체인 기반의 유틸리티 디지털 자산입니다.
전 세계 어디서나 스트라이크 코인을 이용해 안전하고 간편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낮은 수수료를 통해 판매자와 이용자 모두가 이익을 볼 수 있습니다.
스트라이크 이용자는 자산을 유치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해당 자산을 담보로 디지털 자산을 빌릴 수 있습니다.
스트라이크 코인 호재 2가지
스트라이크 코인의 최근 호재로는 엘살바도르 파트너십, 리브랜딩이 있습니다.
참고로 유망한 코인 호재를 알고 싶다면 코인 전망 종류 순위 및 호재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1. 스트라이크 코인 엘살바도르 파트너십
엘살바도르가 세계 최초로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을 법적 통용 화폐로 지정했습니다.
또한, 엘살바도르 부켈레 대통령이 디지털 지갑 기업 스트라이크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금융 인프라 구축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해당 소식이 전해지자 스트라이크 코인은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주었으나 사실 이름만 같을 뿐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2. 리브랜딩 호재
스트라이크 코인의 전신인 스펜드 코인은 2020년 업비트 거래소 상장과 동시에 비자(VISA)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협약을 통해 실생활 결제가 가능하다고 알려져 가격이 급등했습니다.
하지만, 해당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것으로 알려지며 브랜드 이미지에 상당한 타격을 받고 폭락했습니다.
이후 스트라이크 코인으로 리브랜딩 되며 호재라면 호재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스트라이크 코인 전망 2가지
- 스트라이크 사용자 확보 전망
- 코인 실생활 적용 기대
스트라이크 코인은 이더리움 생태계 내에서 자유롭게 디지털 자산을 교환할 수 있는 분산 단기 금융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리브랜딩 이후 이렇다 할 호재나 뚜렷한 결과물이 아직 없어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코인은 아닙니다.
심지어 해당 코인은 악재 또한 없어 인지도가 매우 낮은 상황입니다.
스트라이크의 존재 목적인 결제 수단으로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얼마나 많은 사용자가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가 전망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스트라이크 코인 시세 가격 조회 및 상장 거래 거래소 TOP 5
- 업비트 거래소
- OKX 거래소
- 디지파이넥스 거래소
- 쿠코인 거래소
- 비트렉스 거래소
스트라이크 코인은 국내 대표 거래소인 업비트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해당 거래소에서 거래 및 시세 가격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그 외 해외 거래소인 OKX, 디지파이넥스, 쿠코인, 비트렉스 거래소에도 상장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세계 1위 거래소 사용법을 알고 싶다면 바이낸스 가입 방법 7가지 및 입금과 사용법 (수수료 할인)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