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실험 알바 급여 및 부작용 후기 5가지

임상실험 알바 급여 및 부작용 후기 5가지

이번 포스팅에서는 임상실험 알바 급여 및 부작용 후기 5가지에 대하여 자세하고 상세하게 알아보고 꼼꼼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임상시험 알바는 고수익 알바를 찾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알바 중 하나입니다.

요즘 불안한 경제로 인해 고수익 알바를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표적인 고수익 알바로 임상시험, 생동성 시험 등의 알바가 있습니다.

두 개의 시험은 약물의 신체 반응을 알아본다는 점에서 비슷하지만, 시험하는 약물과 시험 방법, 대상 등이 완전히 다릅니다.

오늘은 임상시험과 생동성 시험의 차이를 알아보고, 그중 임상시험 알바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임상실험-알바-급여-부작용-후기

임상시험과 생동성 시험

임상시험은 신약의 안정성과 유효성을 평가하여 시판허가를 받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됩니다.

새로 개발된 약물의 신체 반응을 확인하는 시험이므로 보통 약물의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되는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병원 입원 없이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생동성 시험은 기존에 시판되고 있는 약물의 체내 흡수반응을 확인하는 시험입니다.

따라서 건강한 신체를 가진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일정 기간 병원에 입원해 여러 차례의 채혈을 하게 됩니다.

임상실험 알바 급여

임상시험 알바 급여는 교통비 명목으로 방문마다 지급되며, 보통 1회 방문당 5~10만 원 정도입니다.

검사 시간과 관계없이 방문 횟수를 기준으로 하여 시간 대비 급여가 높은 편입니다.

임상실험 알바 부작용

임상시험 알바의 부작용으로 복통, 구토, 식욕부진, 어지럼증, 두통, 설사, 변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임상시험은 새로 개발된 신약의 인체 반응을 보는 테스트이므로 위험부담이 아예 없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담당 의사의 책임하에 사전 설명과 동의를 얻은 후 진행되고, 참여 중 부작용이 발생하거나 그만두고 싶다면 즉시 중단이 가능합니다.

임상실험 알바 후기 5가지

임상시험 알바 후기를 바탕으로 진행 과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임상시험 신청방법

임상시험 알바는 시험에 맞는 조건이 충족되어야 하므로 시중 구인 사이트에서는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임상시험 알바 전문 사이트(메디25, 메디슨나라 등) 또는 버스, 지하철 등의 공고를 통해 지원할 수 있습니다.

2. 조건 검사

임상시험 신청 후 병원에 처음 방문하면 참가 조건에 해당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검사를 받게 됩니다.

보통 기본적으로 피검사와 소변검사를 진행하며, 약 종류에 따라 추가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검사를 위해 방문해도 교통비가 지급됩니다.

3. 사전 설명 및 동의서 작성

검사를 통해 임상에 참여할 수 있는 조건이 확인되면 시험 시작 전 담당 의사에게 시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듣고, 동의서를 작성합니다.

4. 약물 복용 및 투여

병원에서 약을 먹거나 주사를 맞고, 일지와 체온계, 자를 들고 집에 돌아오게 됩니다.

일정 기간 자연스럽게 일상생활을 하고, 하루에 한 번 신체 반응을 일지에 작성합니다.

5. 시험 종료

시험 기간이 끝나면 일지를 지참하여 병원에 방문하고, 채혈 및 소변검사를 하면 시험이 종료됩니다.